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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임스씨는유럽여행을다녀온뒤에도과학적관점에서심리적문제에접근한다는사고방식에여전히매료돼있었습니다.그는하버드대학의강사로채용되었고그직업덕분에교실에서실험용실험기구를구입할수있었습니다.그결과제임스는번트와독일신자들이시작한새로운실험심리학에기초해미국에서 첫강좌를가르쳤습니다. 제임스내정자는당면경험에중점을두는것의중요성과기술로서의면역방법의유용성등여러가지점에번트내정자와의견이일치했지만의식은개별요소로나눌수있다는번트내정자의주장에는동의하지않았습니다제임슨느건스트럭터가그러하듯의식가입순간을분리하고 분석하려는것은의식의본질적성질을왜곡하는것이라고생각했습니다. 그는의식은개별요소들의모임이라기보다는흐르는강과같다고했습니다.이에제임스는심리학과는전혀다른관점에서접근하기로결심했습니다.기능주의로불리는이새로운연구에서는사람들이화나경에적응하는것을돕기위한정신과정의목적을연구했습니다.정신적과정의구조를탐구하는건설주의와대조적으로정신적인과정이수행하는기능을이해하기위해확률론이시작됐습니다.제임스의아이디어는찰스다윈의생물진화논집으로자연도태기법으로종의기원에대해제시된아이디어에서착상을얻은것으로다윈은자연적석조주택의 원리를제안했습니다.
즉,생물의생존과번식을돕는특징은그렇지않은특징보다는후세에전승되기쉽다는것입니다. 이런관점에서제임스는 정신능력은적응력,즉문제를해결하고생존율을높이기위해진화했을것이라고설명했습니다. 다른동물과마찬가지로 사람들은항상포식자를피해음식을찾고, 대피하여이성을끌어당겨야합니다. 자연도태의다윈원리를응용하여의식은중요한생물학적기능을가져야하며 심리학자들은그기능이무엇인지이해하고느끼고있었습니다.오히려번트는제임스가번트자신이나다른건설업자들이연구소에서만들어낸 새로운성과에충분히주의를기울이지못하고있다고행가했습니다.번트는심리학적원리에대해말했고, 제임스는일류작가이지만그의접근법에는반트의의견에이의를제기했고, 제임스의기능주의심리학신봉자들은급격히성장했으며,특히다윈의사상은많은사상가들에게영향을미치고있는북미에서성장했습니다. 기능주의적접근을도입한심리학과가 미국의여러주요대학에서등장하기시작했고 생존경쟁속에서기능주의는건설주의보다더영향력있는학교가되었습니다. 제임스가사망한1910년까지는기능주의가북미심리학의지배적접근이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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